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대구한의대학교 LINC+ 비참여 확산형 교육지원, 간호학과 전공능력강화 실시간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 성료
관리자 | 2021-09-13 | 조회 16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간호학과(학과장 정영미)2021824일 대구한의대학교 간호학전공 재학생과 일본 시마네현립대학 간호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을 온오프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실시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구한의대학교 LINC+ 비참여학과 확산형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어 LINC+사업단과 국제교류팀이 지원하고, 대구한의대학교 간호학과 정영미, 김용숙, 고영지 교수가 참여 및 기초교양대학 민지영 교수가 통역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일본 시마네현립대학에서는 마츠모토 유카, 마사루 호소가와 교수가 참석하였다.

 

글로벌 프로그램의 주제는 양교 소개, 한국과 일본 각국 간호사의 업무환경 및 업무영역, 졸업 후 취업 및 각국의 문화에 대하여 5개의 주제별로 양국의 학생이 각각 발표하고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한 학생들이 실시간 질의응답을 가지는 것으로 하였다.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은 ZOOM을 활용하여 한-일 양교가 소통하는 동시에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 중계하며, 가능한 양교의 많은 전공생들이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참여학생들의 높은 참여도와 만족도를 이끌어 내었다.

 

온라인 글로벌 프로그램에 참여한 간호학과 2학년 고주언 학생은 코로나 때문에 직접 교류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지만, 이번 LINC+ 온라인 글로벌프로그램을 통해서 해외 대학의 대학생들과 전공 및 문화에 대해 서로 이야기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프로그램 준비부터 진행까지 매우 즐거웠고,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대면 교류 프로그램에 꼭 참여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영미 간호학과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전공 및 문화 발표를 통해 양교 학생의 열정과 열기를 느낄 수 있었고, 이번 글로벌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양국 간 학술연구 및 교류가 더 활발히 지속되길 희망한다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내년에는 양교 학생들이 직접 만나 교류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