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대구한의대학교 LINC+,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전문가 양성에 나서
관리자 | 2021-09-13 | 조회 19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단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헬스케어의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20210830~31일 양일간 대구경북 LINC+대학연합 프로그램을 성료하였다.

 

이번 대구경북 LINC+대학연합 프로그램은 대경권 LINC+대학 간 성과 확산 및 특화분야 중심의 공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관하고 경운대, 경일대, 계명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안동대, 영남대(이상 가나다순) 7개 대학의 30여 명이 참가하였다.

 

301일차 교육은 한의학 기반 맞춤형 건강관리의 이해와 실제(한의과대학 황보민교수) 맞춤형 화장품 제조 실습(바이오산업융합학부 이수연교수) 맞춤형 한방 조향 제조 실습(힐링산업학부 이선미교수) 의 특강으로 대구그랜드호텔 프라자홀에서 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고, 312일차 교육은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헬스케어 트렌드의 이해를 주제로 COVID-19와 트렌드 키워드로 보는 미래사회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바이오의 이해 빅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의 전망 강의를 실시간 온라인매체인 ZOOM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하였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전진아(화장품공학전공 4학년) 학생은 “1일차 첫 번째 강의인 한의학 기반 건강관리에서의 피부와 한방은 건강한 피부를 위해 일상 생활에서 적용할 부분이 많은 유익한 교육이었고, 화장품과 향 제조는 피부 타입별 맞춤형 접근을 통한 실습이여서 매우 즐겁게 할 수 있었다. 헬스케어와 4차산업 빅데이터를 연계한 2일차 온라인 교육도 진로 설계에서 유용하였다고 밝혔다.

 

또한 계명대학교에서 참여한 최혁(생명공학부 3학년) 학생은 한방과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았고 취미로도 화장품 제조를 해 보고 싶었는데, 대구한의대학교에서 진행한 이번 교육을 통해 궁금한 것을 직접 묻고 해결해 가면서 화장품과 향수를 만들 수 있는 과정을 쉽게 배울 수 있어서 매우 기억에 남는 교육이 될 거 같다고 참여 소감을 말하였다.

 

이번 연합프로그램을 주관한 대구한의대학교 박수진 LINC+사업단장은 “2021 대구경북 LINC+연합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주신 LINC+ 수행대학에 감사하며, 우리 대학 특화분야와 연계하여 4차산업 혁명에 대비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고 하였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