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및 참여기업 재직자교육(협약식) 개최
관리자 | 2021-06-10 | 조회 64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박수진)은 지난 3일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LINC+사업의 핵심인 애로기술, 신기술 개발을 위한 산학공동연구 투자 지원을 위해 '산학공동기술개발과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협약식은 사업 소개, 사업단과 연구책임자, 산업체 간 3자 협약체결, 사업 오리엔테이션, 기업 재직자 교육 등으로 진행되었다.

산학협력공동기술개발과제는 대학 특화산업인 코슈메슈티컬산업, 기능성바이오산업, 셀프케어산업 및 리빙케어산업분야의 16개 과제(총사업비 432,000천원)를 선정하고, 이에 참여하는 16개 기업과 공동연구원 20여명이 참여하여 기술개발, 제품개발, 사업화, 애로기술해결, 지역사회기여 등의 내용으로 과제가 추진된다.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은 16개의 기업-대학 간 공동기술개발과제를 통해 기업의 성장과 더불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제고하고자 한다. 본 과제를 통해 기술기반 제품 산업화 16, 기술이전 40여 건 등을 목표로 설정하고, 기업의 실질적 성과 제고를 위한 산업화 기술개발을 추진한다. 또한 산학협력공동기술개발과제 수행과정에는 기업 및 교수뿐만 아니라, 학생의 학생연구원 자격으로 참여한다. 참여 학생은 수업 중 학습한 이론지식을 실제 기업의 문제해결 과정에 적용해봄으로써, 연구개발 실무역량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협약식에 참가 기업을 대상으로 기업재직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연구개발특구 지원사업 안내 및 기업 R&D 추진 전략, 경북테크노파크 지원사업 안내 및 지원 전략, 중소벤처기업청의 안내 및 기업의 R&D 전략 안내, 기업의 해외수출 지원사업 안내 및 해외 마케팅 전략 수립 순으로 진행되었다.

 

LINC+사업단 박수진 단장은 "이번 지원 사업으로 지역기업 및 지역사회와 연계형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하여 대학과 기업 및 기관(단체)이 서로 연계하여 기술이전부터 사업화,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그 과정에서의 우리대학 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협약과 함께 진행된 대구경북중소벤처기업청, 경북TP, 대구연구특구진흥재단 등 공공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 전반에 대한 소개와 참여 전략을 통해 본 사업을 기반으로 한 R&D 확대와 연계 사업화를 통한 산학일체형 산학협력 체계 구축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image


image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