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제1회 대구경북 LINC+ 극한환경 드론 경진대회 참가
관리자 | 2020-12-10 | 조회 137



image


image

image



image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LINC+사업 창의융합동아리 Flying HAANY(지도교수 안찬우, 팀원 실버스포츠학과 신승현(4), 조찬근(3))은 지난 111회 대구경북 LINC+ 극한환경 드론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우수상과 안티드론회피상을 수상하였다.

 

금번 대회는 대경권 LINC+대학 연합프로그램으로 최근 4차 산업혁명시대의 대표기술인 드론산업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LINC+사업 참여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영남대학교 LINC+사업단이 주최하였다. 대회는 오전 일반과정 평가와 오후 특수과정 평가 및 번외경기로 진행되었으며, 대구경북권 내 6개 대학 9개 팀이 참가하여 실력을 겨루었다.

 

대구한의대학교 대표로 참가한 창의융합동아리 Flying HAANY팀은 4차산업과 드론운용 교육과정의 초, , 고급 단계를 모두 이수하였으며, 특히 이번 대회에는 강한 자신감과 도전의식으로 참가 포부를 밝혔다.

Flying HAANY팀은 팀전으로 치루어진 일반과정과 특수과정 평가에서 2위를 차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팀장인 신승현씨는 개인전으로 치루어진 번외경기에서 안티드론회피상(2)을 수상하였다.

 

Flying HAANY팀의 신승현씨는 평소 관심있고 즐겨했던 드론으로 학교를 대표하여 참가하고 수상까지 하게 되어 영광이다. LINC+사업단에서 마련한 드론 교육과정, 연습경기 등의 준비과정 전체가 즐거웠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대학 창의융합동아리에도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면 좋겠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구한의대학교 LINC+사업단 박수진단장은금번 대회 참가를 통해 학생들이 4차산업 관련 신기술에 대한 이해와 활용에 대해 직접적으로 많이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학교를 대표하여 이렇게 수상까지 하여 매우 뿌듯하다. 앞으로도 4차산업과 관련하여 시의적절하게 활용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해나갈 예정이며, LINC+ 창의융합동아리의 향후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