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더

스킵 네비게이션


커뮤니티

포토갤러리

지역 시니어들을 위해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 운영
관리자 | 2020-02-12 | 조회 73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실버스포츠학전공은 지난 30일 기린체육관 대강당에서 LINC+사업단이 주관하는 DHU 지역사회 SOS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DHU 지역 시니어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건강증진 체험프로그램은 지역 시니어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건강 활동 활성화 증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성수)과 함께 운영하게 됐다.

 

지역 어르신 80여명을 대상으로 이재수 한의원장(대구한의대 총동창회장)을 초청해 겨울철 어르신들에게 꼭 필요한 한방 건강 상식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이어진 2부에서는 ()한국운동재활복지협회 시니어운동전문지도사들이 운동재활 전문가가 알려주는 손쉬운 운동이라는 주제로 시니어 건강 체조와, 시니어운동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실버스포츠학전공 학생들과 함께한 태극민턴, 컬링, 전자다트, 원반던지기 등 시니어 뉴스포츠 체험 기회를 가졌으며, 시니어들의 건강을 체크하기 위해 체지방 측정과 체형분석을 진행해 시니어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경산시노인종합복지관 길건율 사무국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매우 만족해 하셔서 기쁘며, 대구한의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이렇게 뜻깊은 프로그램을 운영해줘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안찬우 실버스포츠학전공주임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활기찬 생활을 위해 이번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으며,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활짝 웃는 얼굴과 행복한 미소를 볼 수 있어 매우 기분이 좋았다.”앞으로는 노인정과 복지관, 노인대학 등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닫기